등산 데이트 좋은점 나쁜점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산 데이트 좋은점 나쁜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등산 데이트 좋은점

1) 공통의 취미를 가질 수 있다

연인끼리 등산을 공통의 취미로 가지면, 대화거리도 많아지게 됩니다.

이번에는 어느 산으로 떠나볼까? 이번 산행에서는 이 음식을 먹어보는게 어떨까? 등등 등산을 주제로 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즐거울 것입니다.

또한 등산중에는 자연의 경치, 등산로의 풀과 꽃, 야생동물의 이야기 등 대화주제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등산은 봄, 여름, 가을, 겨울 1년내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야기거리가 끊어질 걱정도 없습니다.

등산도중 휴식시간에는 서로 먹을 것을 나눠주면서 이야기꽃을 피울 수도 있고, 진지한 대화를 나눌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산에서의 데이트는 갑자기 사진을 찍는 것도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자연을 배경으로 찍을 수도 있고, 둘만의 사진도 자연스럽게 찍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찍은 사진이 있으면 데이트 후에 대화거리도 생길 수 있고, 다음번의 데이트로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등산을 정말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산에서 프로포즈도 가능할 것입니다.

산 정상에서 프로포즈를 하면 감동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카페나 레스토랑, 호텔도 필요없습니다.

필요한 것은 반지 1개 뿐입니다.

2) 매너리즘 방지

사귄지 오래된 커플은 싫증이나 지루함을 느끼는 등 매너리즘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연애가 매너리즘에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등산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시대의 흐름과 함께 데이트 스타일도 크게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전에는 마을이나 도시에서 보내는 데이트가 중심이었지만, 요즘에는 자연이 풍부한 장소에서 교외 데이트가 인기를 끌 고 있습니다.

등산 데이트는 도시에서의 데이트에는 없는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너무 무리해서 등산하지만 않는다면 연인간의 매너리즘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애는 감정이 움직이는 경험을 공유하면서 성장하는 법입니다.

등산을 하면서 자연속에서 괴로운 것, 즐거운 것, 산에서 먹는 밥이 맛있는 것, 경치의 아름다움 등 감정을 공유하면서 서로의 매너리즘을 극복해나가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3) 건강에 좋다

등산 데이트는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도시에서의 데이트에서는 맛볼 수 없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산 속에서는 푸르른 녹색과 음이온이 풍부하기 때문에, 사회생활에서 받게되는 스트레스를 푸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커플끼리 등산 데이트를 하면, 함께 고생하면서 같은 목적을 달성했다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4) 상대의 본성을 알 수 있다

결혼이나 동거 등을 생각중인 커플이라면, 서로간의 궁합을 보기 위해 등산을 시도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몸이 힘든 고난이도 등산을 하다보면, 상대의 본성이나 속마음이 드러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등산 데이트는 짧게 몇시간도 가능하지만, 1일을 통째로 사용하거나, 몇일동안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그 기간동안 상대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관찰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식사나 온천 등으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등산 데이트가 끝난 후에는 식사를 하거나, 온천 등을 가서 친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등산을 하면 땀을 흘릴 수 밖에 없고, 배도 고프기 때문에 데이트 후에도 추가적인 일정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하려면, 등산하기 전에 꼼꼼하게 정보수집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등산 데이트 나쁜점

1) 체력 차이

등산을 가는 사람은 제각각 체력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남자쪽보다 여자쪽의 체력이 더 약합니다.

하지만 등산은 지구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남성이 유리하다고는 말할 수 없고, 여자쪽이 오히려 잘 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로 배려하면서 등산하면 좋겠지만, 자신의 페이스대로 올라가, 먼저 가서 기다리고 있으면 상대방은 실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성쪽이 산을 너무 잘타서, 남성이 기진맥진해 있는 상황이라면, 남성의 자존심이 구겨질지도 모릅니다.

배려할 줄 모르는 사람, 제멋대로인 사람이라 생각하여 커플간에 다툼으로 발전해버릴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등산데이트를 하는 경우, 걸음걸이의 속도는 느린 사람에게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상대가 자신을 뒤에 두고, 너무 앞질러 가서 따라가기 힘들다면, 힘들다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상대방이 너무 걸음걸이가 빠르면 솔직하게 ‘빠르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비용 문제

커플끼리 등산을 가다보면 비용이 많이 듭니다.

등산화, 레인웨어, 속옷, 등산용 양말, 배낭, 모자, 팬츠, 기타 등산장비 등등 살 것도 많습니다.

등산 패션에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메이커에도 관심을 갖기 때문에, 비용이 더 나갈 수도 있습니다.

그냥 자기 혼자 조용히 등산을 가는거라면 편하게 입을 수도 있겠지만, 등산 데이트를 생각중이라면, 더 꾸미려고 하기 때문에 비용이 나가게 될 것입니다.

3) 상대의 성격(본성)이 나온다

사람은 정말 힘든 시기에 본래의 성격(본성)이 나오기 쉬워집니다.

쉽게 좌절하고 포기하거나, 신경질을 내거나, 화를 낼 수도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이쁜 행동만 했었는데, 몸이 힘든 등산을 해보니, 상대의 본성이 보여서 실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등산 데이트후에 환상이 깨져서 사이가 틀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등산데이트를 할때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잊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사탕, 쵸콜릿, 과자 등 상대방이 좋아하는 간식이 있다면 몰래 챙겨갔다가, 상대가 힘들어하면 깜짝 건네줘서 기쁘게 해주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는 산속은 평지보다 춥기 때문에, 방한복 같은것을 챙겨가 상대방이 추워하면 꺼내서 빌려주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등산중에 부상을 입을 우려도 있기 때문에, 반창고, 연고, 두통약 등 응급처치 용품도 챙겨가서 상대가 아플때 치료해주면 감사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4) 의견 차이

등산 계획을 짜는 동안 의견 차이가 나오게 되어 서로간에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쪽은 버너를 가져가서 산에서 밥을 만들어서 먹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한쪽은 집에서 도시락을 만들어 가지고 가서 먹고 싶어할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서로 등산계획을 짜는 도중에 의견이 맞지 않게 되면, 아 이 사람은 나랑 안맞는가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5) 화장이 벗겨질 수 있다

등산은 운동강도가 높기 때문에, 조심하더라도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여성이 아무리 예쁘게 메이크업을 하고 있어도 산 정상에 도착하면 엉망이 되어 있기 마련입니다.

여자들은 화장실에 가서 메이크업을 고치는 경우가 많은데, 산에서는 그러기가 힘듭니다.

그러다보니 평소에 화장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던 여성이, 등산도중에 화장이 무너져서 다른 사람이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성도 모자를 눌러 쓰거나, 땀에 젖어 헤어스타일이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로 보여주기 싫은 망가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사귀기 전의 등산 데이트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6) 길을 해매면 이미지가 하락

등산 데이트를 할때 가장 큰 실패요인은 바로 길을 헤매는 것입니다.

길을 잃어버리면, 상대방으로부터 신뢰도나 이미지가 하락할 수 있으며, 몸의 위험도 따라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산데이트를 하기 전에는, 등산코스, 기온, 날씨 등등을 체크해 사전준비를 확실히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위험한 산에 가서 부상을 당하면 싸우게 된다거나, 산 정상까지 갈 수 없게 될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난이도가 쉬운 산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지도도 준비하고, 등산코스는 머리속에 확실히 기억해둡니다.

지도를 안보고도 차질없이 등산을 할 수 있으면 신뢰도가 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등산 데이트 좋은점 나쁜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