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해야 할 일들 몇가지 적어보기

오늘은 내년 2019년에 해야 할 일들 몇가지를 적어보려고 해요. 그냥 머릿속에 두리뭉실하게 넣어놓고 있기보다는 글로 적어두면 정리도 되고 좀더 성취률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너무 무리하지는 않고 어느정도 할만한 목표들로만 골라보기로 했어요. 

자 그럼 지금부터 내년에 해야 할 일들 몇가지 적어볼게요.

  1.  한국사 공부 : 한국사에 대해 너무 무지했던 것 같아요. 2018년도에는 간간히 역사책을 읽는다거나, 검색을 통해 정보를 단편적으로 습득했었는데요. 급 역사에 흥미가 가서 좀 체계적으로 공부해보고 싶은 맘이 들었어요. 그래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서를 사서 공부할 생각이에요.
  2.  영어 공부 : 안그래도 젬병인 영어실력이 사용안하니까 더욱 하락해버렸어요. 그래서 다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  중국어 공부하기 : 조금 하다가 요새 뜸해졌는데 다시 열심히 공부할려구요. 
  4.  일러스트레이터  : 요즘 컨텐츠 창작에 관심이 많아져서 일러스트 이미지를 생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간간히 연습을 할려구요.
  5. 블로그에 글 열심히 쓰기 : 라미냥블로그를 개설한지 좀 됐는데, 아직 발전이 없어요. 그래서 포스팅을 열심히 좀 해야겠어요.
  6. 유튜브 : 마찬가지로 컨텐츠 생산을 할거에요.
  7. 책 많이 읽기 : 책을 구입해놓은거 많이 쌓아두고 있는데, 부지런히 읽으려구요.  

적고 보니까 거의다 공부해야 될 것들이네요. 그외에도 해야될 일들 많이 있는데, 넘 많아서 다 못적겠어요. 하나만 해도 엄청 시간이 빡빡할거 같은데, 다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정말 내년에는 개미처럼 부지런하게 움직여야겠어요. 뭐든 꿈은 크게 가지라고, 목표도 크게 세워놓으면 작은 부스러기 떨어지는거라도 꽤나 배부르지 않을까요? 아무튼 열심히 할게요.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