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캠핑 갈때 안전 대책 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 혼자 캠핑 갈때 안전 대책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여자 혼자 캠핑 갈때 안전 대책 5가지
1) 안전한 캠핑장 선택
요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에서 솔로 캠핑을 하는 여성들의 모습에 동경하여 자신도 솔로 캠핑에 도전하는 여성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평소 도시에서 생활하다가, 사람이 없는 대자연 속에서 갑자기 캠핑을 하는 것은 무모한 감이 있습니다.
한적한 야외에서 숙식을 한다는 것 자체가 남성 여성 할 것 없이 위험이 높아지는 상황이긴 합니다만, 여자 혼자라면 그 위험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갑자기 수상한 사람이 접근하더라도 대처하기 힘들 수 있고, 야생 동물의 습격, 갑작스런 컨디션 악화, 조난, 산사태나 홍수 등 자연재해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캠핑은 오지에서 하는 것도 매력이긴 합니다만, 캠핑이 처음이고, 여자 혼자라면 안전한 캠핑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휴대전화 신호가 잘 잡히는 캠핑장이라면 급하게 연락이 필요할때 안심이 될 것입니다.
또한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캠핑장이라면 급할때 카카오톡 등 메신저로 연락도 할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화장실이나 샤워장 등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캠핑장 관리인이 24시간 상주하고 있는 곳이라면, 뭔가 도움이 필요할때 요청도 할 수 있으므로 안심이 될 것입니다.
만약 초보자라면 캠핑장 예약 시에 여성 1명임을 관리인에게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은 패밀리 캠핑장은 관리나 에티켓 등을 철저히 하는 경우가 많고, 사람이 붐비는 편이므로, 여자 혼자 캠핑할때 위험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옆 사이트가 가족 단위로 온것이라면, 어머니 쪽과 인사해두고 얼굴을 익혀두면 곤란한 상황이 왔을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타인과 적당히 거리를 유지한다
주변 사이트에 있는 다른 캠퍼들과 어느정도 부담없이 대화하는 것도 캠핑의 매력이긴 합니다만, 너무 선을 넘어서 대화하는 것은 상대가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자 솔로 캠핑일때는 다른 캠퍼들과 적당히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캠핑장의 경우도, 구획이 정해져 있지 않은 프리캠핑존 보다는, 구획 나눔이 잘 되어 있어 침범할 수 없는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도난 방지 대책을 세운다
여자 혼자 캠핑이라면 자리를 비웠을때 도난 방지를 위한 대책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텐트에 자물쇠를 달거나, 중요한 물건은 차 안에 넣어두거나, 소지하고 다니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여자 혼자라면 차에서 짐을 내리는 것 만으로도 체력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짐은 최소화 하고, 짐을 줄이면 그만큼 도난의 위험도 줄어들 것입니다.
또한 동행한 일행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텐트 앞에 큰 신발을 여러개, 혹은 의자를 2개 배치해두어 여자 혼자 캠핑온 것이 아니라는 신호를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밖에도 도난 방지 대책 8가지 이 글을 참고하여, 도난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면 좋을 것입니다.
4) 캠핑중에는 자신의 위치를 알리지 않는다
여성분들은 캠핑을 하다보면, 아름다운 경치나 자유로운 분위기 등으로 인해 사진을 활발히 찍거나,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어서 실시간으로 SNS 등으로 공유하고, 위치 정보를 남기거나 ‘어디에서 캠핑중이다’라는 것을 알리는 것은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캠핑이 끝난 뒤에 사진이나 영상을 인터넷상에 올리거나, 아니면 위치를 파악하기 힘들게 촬영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야간에 취침시 안전 고려
어둡고 조용한 밤 시간은 여자 혼자 캠핑을 할때 두려움과 외로움을 맛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밤에는 야행성 동물이 텐트 주변으로 다가와서 부시럭거리는 소리를 내거나, 멀리서 울음소리를 낼 수도 있습니다.
한밤중에 야생 동물의 기색을 느끼게 되면 여자 혼자서는 무서울 수 있으므로, 낮에 요리하고 남은 식재료나 음식들을 텐트 주변에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밤에는 낯선 사람이 다가올 위험도 있기 때문에, 텐트 안에 가급적 랜턴 등을 켜놓거나, 라디오, 작게 음악을 틀어 놓아 사람이 깨어 있다는 신호를 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만약 주변이 밝으면 숙면을 취하기 힘든 분이라면, 안대를 착용하거나, 침낭 안에 들어가서 어둡게 해서 잠을 청하면 될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여자 혼자 캠핑 갈때 안전 대책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