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캠핑 준비물 리스트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 캠핑 준비물 리스트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 캠핑 준비물 리스트 10가지

1. 텐트

봄 캠핑을 하기 위해 필수품은 당연히 텐트 입니다.

텐트는 눈, 비, 바람, 햇볕 등을 막기 위해 화학섬유 등으로 만들어진 천막입니다.

텐트를 지상에 설영하면 작은 방과 같은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야생에서 안전하게 잠을 자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특히 봄은 일교차가 심한 계절이기 때문에,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캠핑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폴리코튼이나 코튼, 폴리에스테르 등과 같은 소재로 만들어진 텐트는 단열성이 높아 외부 기온의 영향을 잘 받지 않기 때문에, 봄 캠핑을 위해 준비해주면 좋습니다.

2. 타프

타프는 텐트의 위나 옆에 그늘을 만들어주는 가림막을 뜻합니다.

타프는 스킨(천)을 펼치고, 폴대를 세우고, 스트링을 연결하고 팩을 땅에 박아서 설치합니다.

일반 텐트가 침실 역할을 한다면, 타프는 지붕이나 거실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타프를 설치하면 야외에서도 자외선이나 비를 피하면서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햇살이 강하지 않고 여름보다는 자외선이 약합니다만, 그때문에 사람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겨울에 실내생활을 하면서 피부가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봄 자외선은 여름보다 피부에 더욱 나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외선을 막고 쾌적한 캠핑을 위해서 타프도 준비물로 챙겨가면 좋을 것입니다.

3. 그라운드 시트

그라운드 시트는 텐트를 설치하기 전에 땅 바닥에 깔아주는 방수처리가 된 천을 뜻합니다.

그라운드 시트는 다른 말로 방수포, 풋프린트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바닥에 그라운드 시트를 깔면 땅 바닥의 울퉁불퉁한 느낌을 완화시켜주며, 봄철에 땅에서 올라오는 냉기와 습기 차단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팩 & 망치

팩은 텐트를 고정시킬때 필요한 캠핑 도구이며, 팩을 칠때 망치가 필요합니다.

팩망치가 없으면 팩다운을 할때 돌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돌을 구하기 쉽지 않은 캠핑장도 있고, 정확하게 팩을 가격하기 힘들기도 하고, 잘못 박으면 부상을 입을 우려도 있습니다.

따라서 봄 캠핑을 갈때 팩과 팩망치는 필수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5. 랜턴

랜턴은 어두운 밤에 주변을 밝게 비춰주는데 필수인 캠핑 도구입니다.

봄에는 지역마다 다르긴 하지만, 일몰 시간이 대략 18:30~19:30 정도 됩니다.

야외에서 어느정도 텐트를 치고 조리를 하거나, 일행과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려고 하면 어두칙칙해지기 때문에, 랜턴이 필수입니다.

랜턴은 오일 랜턴, 충전식 랜턴 등이 있습니다.

오일 랜턴은 오일을 넣어서 사용하며, 디자인이 이뻐서 엔틱, 레트로 감성 캠핑을 즐기고 싶을때 좋은 아이템입니다.

충전식 랜턴은 전기로 충전하는데 시간이 소요되기는 하지만, 밝기 조절이 되는 것도 있고 범용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캠핑 스타일에 맞게 랜턴을 선택해서 준비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캠핑용 파워뱅크도 준비해 준다면, 전기 콘센트가 없는 캠핑장에서도 랜턴, 전기 담요, 스토브 등을 사용할때 야외에서 전기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침낭 & 담요

침낭은 마치 가방처럼 사람이 안에 들어가서 잘 수 있게 만든 휴대용 침구로, 다른 말로 슈라프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봄 캠핑때는 일교차가 심해서 아침과 밤에 춥기 때문에, 그냥 겨울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침낭이 없으면 편안하게 잠들 수 없을지도 모르며, 심하면 감기에 걸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봄 캠핑 준비물로 침낭은 필수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두꺼운 담요도 챙겨가면 쌀쌀할때 살짝 걸치기만 해도 따뜻하게 봄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담요는 양모 등의 소재에 기모 처리도 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뜻하며, 휴대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여성분이라면 꼭 챙겨가면 좋습니다.

또한 침낭 안도 춥다고 느껴진다면, 담요도 침낭안에 넣어주면 더욱 따뜻하게 잠을 잘 수 있을 것입니다.

7. 화로대 & 스토브

화로대는 장작을 올린 뒤, 모닥불을 피우기 위한 캠핑 아이템입니다.

봄 캠핑을 하면서 밤에 따뜻하게 보낼 수도 있고, 불멍(불을 바라보면서 멍때리는 것)을 하면서 감상에 젖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불을 피우고 위에 전용 오덕, 그릴 등을 얹어, 바베큐 등 각종 요리도 할 수 있습니다.

화로대를 가져가지 않을거라면, 가스 스토브(버너) 또는 캠핑용 인덕션 등을 준비해가면 좋을 것입니다.

연료도 준비하고, 불을 붙일때 필요한 라이터, 토치 등도 준비물로 챙겨갑니다.

8. 조리기구 & 식재료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입니다.

조리를 위해 냄비를 챙겨가거나, 컵라면을 끓이거나, 커피, 차 등을 마시기 위해 주전자를 챙겨가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컴팩트하고 접을 수 있는 테이블, 의자도 준비하거나, 도마, 식칼, 컵, 수저 등을 챙겨갑니다.

맛있는 식재료도 준비하고, 식재료를 담을 쿨러백이나 아이스박스도 준비해 줍니다.

캠핑장에서 설거지를 할거라면, 세제나 스펀지, 고무장갑 등이 필요할 수도 있고, 뒷처리를 위해 종량제 봉투도 챙겨갑니다.

설거지거리를 줄이려면 그릇에 랩을 씌우거나, 알루미늄 호일, 비닐 등을 씌워서 음식을 담는 것도 좋습니다.

겨울용으로 작성한 글입니다만, 설거깃거리를 줄이고 싶다면, 겨울 캠핑 설거지 요령 7가지 이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얇고 긴 옷

봄은 일교차가 심하므로 레이어링할 수 있게 얇고 긴 소매 옷을 1벌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낮에는 비교적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활동하기 편하고 벗기도 쉬운 적당히 따뜻한 이너를 준비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봄에는 날씨가 변덕이 심하고 비가 오기도 하므로, 우의, 레인자켓, 레인슈트 등 레인웨어를 준비물로 챙겨가면 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봄에는 꽃가루가 많이 날리기 때문에, 꽃가루가 붙기 쉬운 모직 소재의 코트 등의 겉옷은 좋지 못합니다.

꽃가루가 붙기 어려운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등 반들반들한 소재의 아우터를 준비하면 좋을 것입니다.

10. 그외 준비물

그밖에 필수품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봄에 돌아다니는 곤충 등을 채집할 수 있게 곤충채집통, 잠자리채 등을 준비해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불을 땔때 사용할 목장갑, 밤에 이동할때 헤드라이트, 손전등도 준비하면 좋을 것입니다.

자외선차단제, 세안용품, 수건, 모자, 구급약, 신문지, 부채(불 피울때 유용), 마스크 등도 준비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봄은 초보도 캠핑을 하기 좋은 계절입니다만, 적고보니 이처럼 준비물도 다양한 것 같습니다.

모두 챙겨가면 편리할 수 있으나, 너무 욕심내면 오히려 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준비물 리스트를 적당히 체크해보고, 꼭 필요한 것만 미니멀하게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봄 캠핑 준비물 리스트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