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계획 안지켜 지겠지만 적어보기
오늘은 2021년 신축년을 맞아 올해 계획을 한번 소소하게나마 적어보려고 해요. 물론 저의 과거 사례들을 살펴보건데 계획을 세워도 잘 안지켜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질없는 짓일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블로그에 글 하나 적을 겸, 그리고 내년의 제가 봤을때 어떤 계획이 안지켜졌나 체크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한번 적어보려고 해요.
2021년 계획 적어보기
1) 호스팅 이전하기 : 일단 블로그의 호스팅을 이전하려고 해요. 현재는 블루호스트의 웹호스팅을 이용중인데, 올해 이용기간이 만료되기 때메, 아마존의 라이트세일로 블로그를 이전할 생각이에요. 블루호스트는 정말 포스팅을 할 수가 없을 정도로 너무 느려질때가 있더라구요. 3년 노예계약때문에 꾹꾹 참고는 썼는데, 드디어 올해 탈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근데 라이트세일로 가면 Nginx에다가 워드프레스를 설치할건데, 이 경우 설치부터 관리까지 좀 신경써야 될 부분이 있어서 좀 귀찮아지긴 할 것 같아요. 그래도 속도가 개선될 수 있으니, 불호가 되어버린 블루호스트탈출! 올해 꼭 실천에 옮기고 말거에요.
2) 블로그 글 조금만 더 열심히 쓰기 : 일단 라이트세일로 사이트 이전을 하게 되면 유지비가 좀더 나오게 될 것 같아요. 현재 이 블로그는 유지비 겨우 간당간당 나오고 남은거 겨우 바나나우유 몇개 사먹을 수 있는 정도인데, 수익추구를 최우선 목표?로 잡고 있는 수익형 블로거인 저로서는(숨기지 않겠어요) 좀더 분발할 필요성이 있어보여요. 현재 1년에 글 10개도 안적고 있는 게으름뱅이꾼인 저인데, 올해는 쪼금만 더 열심히 글을 써서 제 목표치인 월 100달러를 10년내에 달성해보려고 해요.(ㅋㅋㅋ)
3) 책 많이 읽기 : 전자책을 엄청 많이 사놨는데, 사는 속도에 비해서 읽는 속도가 너무 느려요. 사실 요새 다른 무언가에 푹 빠져 있는 상황인데요. 제가 한가지에 푹 빠지면 한동안 헤어나오지를 못해서, 이북을 읽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요. 올해에는 책을 좀 많이 읽어서 비어있는 곳간을 좀 채워보려고 해요.
4) 한국사 공부하기 : 예전에는 역사공부가 정말 시렀는데 요즘에는 역사공부가 쪼금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책을 읽어도 역사책을 읽는 비중이 높아졌는데, 그래서 작년에 전자책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서를 구매해뒀어요. 물론 한국사 1급 자격증같은걸 딸려고 공부하는건 아니고, 그냥 역사공부하고 싶어서 샀어요. 올해에는 이 수험서를 따라가면서 세부적인 한국사 공부를 조금 해볼까 해요.
5) 주식공부하기 : 요즘 주식에도 좀 빠져 있는데요. 코스피가 3천을 넘어가고 요즘 엄청 강세장이자나요! 저는 투자스타일이 단타, 스캘핑에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ㅋㅋ 단타치다 물리면 스윙으로 가구요. 아무튼 요즘 장이 워낙 좋다보니 그럭저럭 수익은 나고 있어요. 올해에는 좀더 열심히 주식공부를 해서 수익률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올해에는 이 다섯가지 목표에 좀 집중하는 한해를 보내려고 해요. 적고보니까 쪼금 현실성있는 목표를 세웠다는 생각이 들어요. 올해에는 게으름 유전자는 자가격리시켜노코 목표달성을 위해 열심히 하루하루 알차게 보람차게 깨끗하게(?!) 살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단 오늘은 이 글 썼으니까 내맘대로 놀긔~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