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익스프레스 가격 싼 이유 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리 익스프레스 가격 싼 이유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는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중인 해외 직구 플랫폼입니다.

가격 경쟁력이 좋아서 최근 국내 이용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만, 너무 싸서 품질에 불안을 느끼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저렴한 이유는 무엇인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가격 싼 이유 5가지

1) 중개업자를 최소화했기 때문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의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메이커 직판이 많기 때문입니다.

중개업자를 최소화하고, 상품의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어서, 유통과정이 단순하고, 상품 가격도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습니다.

좀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보통 생산자가 어떤 상품을 공장에서 제조하면, 바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도매업자(도매상)에게 대량으로 판매하게 됩니다.

그후 도매업자는 소매업자(소매상) 에게 소량씩 판매하게 되며, 소비자들은 이 소매상에게 상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처럼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소비자에게 판매되기까지, 중개업자를 두번 거치기 때문에, 공장에서 직거래를 하는 것보다 상품 가격이 비싸지게 됩니다.

하지만 알리 익스프레스는 중개업자를 최소화하여, 공장 직판의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알리 익스프레스에도 도매업자들이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전반적으로는 중개업자가 적습니다)

2) 운송 비용이 저렴하다

중국에 있는 각종 배송업체들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고, 대형 컨테이너에 물품들을 잔뜩 모아서 한꺼번에 배송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처럼 대량 배송을 하면 운송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파는 상품들도 가격이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는 상품에 따라 무료 배송인 것들이 있는데, 이것은 대량 배송때문에 가능한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물론 배송 기간이 빠르면 1주정도만에 오는 경우도 있고, 2주 ~ 2개월 정도는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급한 경우라면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대량생산을 한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ross-border E-commerce. CBE) 플랫폼입니다.

크로스보더는 국경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것을 뜻하는 말로, 해외 직구 및 역직구를 쉽게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알리 익스프레스의 고객은 전세계 80억명의 인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스페인, 러시아 등 18개 언어로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세계 사람들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쇼핑하기 때문에, 판매자는 대량으로 판매할 수 있어서, 대량 생산도 가능하고, 단가를 저렴하게 책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흔히 규모의 경제라는 용어가 있듯이, 대량 생산을 하는 경우, 제품 생산에 들어가는 원자재를 원자재 공급자가 저렴하게 공급해주므로, 원가가 절감됩니다.

또한 같은 공장에서 같은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여, 작업자의 숙련도가 향상되고, 품질도 비슷해지고, 공정이 효율적으로 되기 때문에 제품 생산 비용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취급하는 상품들은 중국산으로, 고품질의 물품보다는 적당한 수준의 품질의 상품들이 판매되기 때문에, 대량 생산에 용이합니다.

보통 알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대부분 비싼 고품질의 상품까지는 원하지 않고, 적당한 품질이면 ok 이기 때문에, 제조상의 큰 불량이 아니라면 만족하는 편입니다.

단 기계화나 자동화가 이루어진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품질에 차이가 거의 없지만, 개인이 재봉틀 등으로 가내수공업으로 만드는 경우 제품의 품질에 편차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4) 생산 비용이 저렴하다

요즘은 중국도 물가가 많이 오르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한국의 물가와 비교해 봤을때 아직까지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중국의 주요 도시는 물가가 높지만, 워낙 땅덩어리가 넓은 나라이고, 인구수도 2023년 기준 14억 이상이라, 인건비가 저렴한 지역에서는 낮은 단가로 대량 생산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인건비나 물가가 저렴하면 제조 비용이 절감되기 때문에, 한국에 비해 좀더 저렴하게 상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5) 쿠폰 및 세일 기간 활용가능

알리 익스프레스의 상품들은 평소에도 한국에 비해 저렴합니다만, 년 2회(봄, 가을) 개최되는 세일 기간에는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매년 3월 하순 – 애니버서리 세일
  • 매년 11월 11일 –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이 두 기간에는 더욱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그밖에도 다양한 세일 기간이 있으므로, 평소 구매할 것이 있다면 이러한 세일 기간을 노리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3가지 색상의 쿠폰이 있습니다.

  • AliExpress Coupon (빨간색 쿠폰) – 금액 조건만 맞으면 모든 상품에 적용가능한 아주 좋은 쿠폰
  • Store Coupon (노란색 쿠폰) – 판매자가 제공하는 것으로, 그 판매자의 스토어 전용 쿠폰
  • AliExpress Select Coupon (흰색 쿠폰) – 특정 상품에만 적용가능한 쿠폰

그리고 신규 회원 가입시 쿠폰, 각종 프로모션 코드, 생일 쿠폰 등도 활용하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다른 쇼핑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도 각종 쿠폰이나 할인 혜택들이 존재하므로, 저렴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알리 익스프레스 가격 싼 이유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