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마음을 갖는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해요

주변 사람들과 트러블이 잦고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하는게 힘드신가요? 다른 사람들은 서로 사이좋게 웃고 떠들고 잘 지내는데, 왜 나만 남들과 싸우는 일이 잦을까?

이런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혹시 자신의 마음이 현재 뾰족하고 날카로운 선인장같지는 않나 한번 떠올려보세요.

착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세상도 밝고 착하게 보일 수 있어요. 그리고 이러한 착한 마음을 갖는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일이에요.

마음을 먹는건 일종의 습관이라서, 못된 생각을 계속 떠올리다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서서히 못된 사람이 되어가는거에요.

하지만 세상을 긍정적으로 착한 생각을 계속 떠올리려고 노력하다보면 어느새 내 인상도 좋아지고 무거웠던 머리도 새털처럼 가벼워진답니다.

우리가 가는 길 앞에 똥이 놓여져 있다고 생각해봐요. 자 여러분은 이 똥을 보고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어떤 사람은 아유 냄새나~더러워 누가 여기에 똥을 싸놔서 내가 길을 돌아가야 돼니 으이구..이런 생각을 품을 수도 있구요.

어떤 사람은 어머 여기에 똥이 놓여져 있네. 흙에 똥이 스며들어가 귀중한 양분이 되어 예쁜 꽃을 피워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품을 수도 있어요.

자 여러분 모든 상황은 객관적으로 여러분앞에 놓여져 있어요. 그리고 이 상황을 바라보는 시각은 긍정적일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어요. 여러분에게는 두갈래의 갈림길이 놓여져 있는거에요.

착한 마음을 가지면 여러분은 이것이 습관화되어서 계속 착한 길로 걸어가게 될것이고 결국 착한 사람이 될거에요. 반대로 못된 마음을 먹으면 못된 사람으로 변하게 될거에요.

착한 사람이 되면 주변에서 많이들 좋아해주고, 어려울때도 많이 도와주고 나 또한 세상이 밝아보이고 행복해보인답니다. 정신적으로 매우 건강해져요.

하지만 못된 사람이 되면 대인관계가 나빠지고, 세상살이가 힘들어지고 자칫하면 범죄자로 빠져버릴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여러분들도 항상 착한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해봐요. 한때 착했던 사람도 착한 마음을 먹기를 관두게 되면 못된 사람으로 변해버려요.

따라서 언제나 착하고 예쁜 마음,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의도적인 노력을 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우리가 가슴근육이 생기고 싶어서 팔굽혀펴기운동을 하듯이, 마음에도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답니다.

만약 삶이 지치고 각박하게 느껴진다면, 지금부터라도 마음을 착하게 먹으려는 노력을 기울여보세요.  물론 기존의 습관을 개선한다는건 쉽지 않을거에요. 바로 효과가 나지 않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착한 마음을 먹으려고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이다보면 어느새 여러분은 천사가 되어 있을거에요.

그리고 그러한 마음이 다시 더럽혀지지 않게,  꾸준히 마음을 예쁘게 가꾸어 나가보세요. 나중에는 의식적인 노력없이도 무의식적으로 착하고 긍정적인 생각들로 가득차게 될거랍니다.

그럼 행복은 여러분께 되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