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마우스 우클릭 해제 확장앱 2가지

웹서핑을 하다 보면 특정 사이트의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이 안됨으로 인해 당황하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 해제 확장앱 2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일단 알아두실 점은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우측 클릭 차단 해제 기능을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아요. 하지만 우울해하지 마세요! 웨일 스토어나 호환 스토어(Chrome 웹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신다면 이 기능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두 방법 모두 아래에서 차근차근 적어볼게요.

1. 네이버 웨일 스토어에서 우클릭 차단 해제 확장앱 받기

자 먼저 데스크탑에서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우측 상단에 […]으로 표시된 메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후 뜨는 창에서 아래쪽에 보이는 [확장앱]을 누르신 뒤, [웨일 스토어]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웨일 스토어는 유저들이 개발한 확장앱들을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공간인데요. 이곳에서 다양한 확장프로그램들을 설치해 웨일 브라우저의 기능을 확장시킬 수 있어요.

자 웨일 스토어에 들어오셨으면 검색창에 [우클릭] 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우클릭 차단 해제 라는 확장앱이 뜨는데요. [추가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확장앱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 팝업창이 뜨는데, 추가를 눌러주세요. 상단을 보시면 저런 마우스아이콘이 떠 있는게 보이실텐데 그럼 정상설치되신거에요.

자 이제 여러분이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하고 싶은 웹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웹페이지에 접속후, 저 작은 아이콘을 왼쪽클릭해주시면, [마우스 우클릭이 안되나요?] 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이때 저 큰 마우스모양을 왼쪽 클릭해주세요.

아니면 단축키를 눌러주세요.

  • Windows : Ctrl + Shift + L
  • MacOs : Command + Shift + L

그럼 저렇게 청록색으로 바뀌면서 [마우스 우클릭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는 문구로 바뀌게 될거에요.

자 이제 우클릭이 제대로 해제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될거에요!

참고로 우클릭 해제 확장앱을 사용하시게 되면 웨일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과 가끔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럴땐 확장앱 아이콘을 눌러서 기능을 잠시 꺼두시면 됩니다.

2. 네이버 웨일 호환 스토어에서 우클릭 차단 해제 확장앱 받기

호환스토어는 웨일과 호환이 되는 다른 브라우저의 스토어를 말하는데요. 현재는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 연결되어 있어요. 구글 크롬은 웨일과 동일한 크로미움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웨일의 확장앱으로 설치하는게 가능하답니다.

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신뒤, 우측 상단의 메인메뉴 […]을 클릭해주세요.

그후 [확장앱] -> [호환 스토어]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이렇게 chrome 웹 스토어로 연결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크롬 웹스토어에는 우클릭 차단 해제를 위한 다양한 확장프로그램들이 존재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기능이 강력하면서도 심플한 드래그프리라는 앱을 설치해보려고 해요.

자 스토어 검색에서 ‘드래그프리’ 또는 ‘dragfree’ 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럼 드래그프리라는 확장프로그램이 뜨는데요.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웨일 브라우저에 설치가 되는데요. 상단에 아이콘을 클릭해보시면 설정을 하실 수 있어요.

자동으로 하시면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우클릭 및 드래그 차단을 해주구요. 수동으로 하면 단축키(Ctrl + Shift +L)를 통해 해제하고 싶을때 해제하실 수 있어요. 단축키 지정도 가능하답니다.

3. 확장앱을 설치했는데도 마우스 우클릭 해제가 안된다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도 우클릭 해제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앱에서 설정된 단축키를 눌러서 해제를 해보세요. 그럼 될때도 있어요. 단축키는 위에 적혀 있어요.

그래도 안된다면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뒤, F12(개발자 모드) -> F1(설정) 키를 순서대로 누르신뒤, 아래로 쭉 스크롤하셔서 Debugger 항목에서 Disable JavaScript에 체크를 해보세요.

그러면 그 사이트에서 해제가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 경우, 그 웹사이트에서 JavaScript를 활용한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